목포 여행코스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목포여행 둘째날 아침 코롬방제과를 갔다. 전국5대빵집중 한 곳이라고 한다. 빵 나오는 시간이 아침 11시에 가장 먼저 나오는데 그 시간에 맞춰 간 건 아니었는데 도착해보니 11시였다. 이런 기가 막힌 우연이.. 빵을 사려고 줄 서있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았다. 조금만 늦었으면 한참을 기다렸을 것 같다. 2층에 앉아서 먹는 곳도 있었는데 사람이 워낙 많아서 조용한 근처 카페로 이동하기로 했다.
코롬방제과에서 바게트를 구입하고 근처 카페살라토에 갔다. 소금커피전문점인곳
카페 살라토에서 소금 아메리카노를 주문하고 코롬방제과에서 사 온 바게트를 꺼냈다. 바게트가 굉장히 유명한 빵집인 것 같다. 바게트 종류는 두 종류가 있었는데 크림치즈바게트와 새우바게트가 있었다. 빵을 기다리면서 다른 빵들도 구경했는데 대부분 가격이 저렴하고 빵이 엄청 큰 사이즈였다. 바게트 한 개에 5천원이었다.
목포 코롬방제과 새우바게트, 안에 새우가 들어가 있는 줄 알았는데 머스터드 소스가 발라져 있고 반죽 안에 새우살이 조금씩 박혀있다. 새우살을 반죽 속에 같이 갈아 넣은 것 같다. 은은하게 새우 냄새가 나면서 머스터드 소스에 새콤함이 어우러진다. 첫 입에는 짜고 새콤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다 먹을 때쯤 중독이 된다. 은근히 당기면서 많이 먹어 본 것 같은데 또 새로운 맛이다. 매력 있는 바게트는 분명했다.
크림치즈바게트, 크림치즈 안 먹어봤으면 모르겠지만 먹어본 크림치즈맛이난다. 다만 크림치즈를 직접 만든 것 같았다. 평소에 접하는 크림치즈보다 덜 짜고 덜 느끼하고 담백하면서 깊은 맛을 낸다. 처음에는 크림치즈가 굉장히 맛있다고 생각했는데 새우바게트를 먹은 뒤 생각해보면 크림치즈보다 새우바게트가 더 생각이 난다.
카페에서 쉬는 동안 사진 찍는 방법도 배워본다. 모든 사진은 갤럭시 5g 10으로 촬영한 사진이다. 디카 못지않게 잘 나오는 화질에 사진 찍는 방법만 익힌다면 디카 부럽지 않게 잘 나온다.
바게트로 배를 채웠더니 밥 생각이 없어 목포 가볼만한곳 천사대교로 향했다. 날씨가 점점 개으면서 햇빛이 보이기 시작했다.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은 천사대교를 지나면서 맑아진 하늘을 보며 마음까지 깨끗해졌다. 목포 천사대교는 목포에 작은 섬들이 1004개가 있다 하여 이름이 천사대교이다.
목포 천사대교 오도선착장에 도착했다. 날씨가 많이 좋아졌다. 꽤 긴 천사대교를 지나면서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고 날씨와 바람 모두 선선하고 좋았다. 대교를 지나면서 드 넓은 바다와 작은 섬도 구경할 수 있고 목포 여행을 간다면 드라이브 겸 둘러봐도 좋은 곳이다.
목포 가볼만한곳 자은도 백길해변, 사람 발길이 아직 많지 않은 곳이다. 구름에 가려진 해마저 너무 아름답고 전설에 나올법한 배경이다. 마치 당장이라도 신이 내려올 것 같은 느낌 히히
사람이 많지 않아 구경하기도 좋고 여름에는 해수욕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
화장실과 손 닦는 수돗가 등등.. 잘 되어있었다. 주차장도 넓은 편이고 돗자리나 텐트를 쳐도 좋을 것 같은 자은도 백길해변
디카로 찍은 것 같은 사진, 하지만 사진은 모두 갤럭시 5g 10으로 촬영한 것이다. 사진을 찍어주는 사람이 잘 찍는 금손이다 보니 이렇게 느낌 있는 사진도 건졌다. 나도 많이 배워야겠다.
다음으로 목포 유적봉&유달산공원에 갔다. 밤에 갔던 터라 약간 으스스하면서 차가운 공기와 함께 가을느낌이 물씬 풍겼다. 사람이 없어 한적 했던 곳.. 목포 야경을 볼 수 있었다.
적당히 쌀쌀한 날씨에 목포 야경을 보면서 이런저런 복잡한 생각들을 떨칠 수 있었다.
그리고 시작된 셀카와 사진 찍기, 여행에서 사진은 많은 추억을 상기시켜준다. 여행 가서 먹는 게 남는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곳곳마다 좋은 사진을 남기는 게 추억이 되고 그 추억을 잊을 때쯤 다시 꺼내볼 때 생각나게 해 주는 게 여행사진 같다. 이번 목포여행에서 인생 사진을 많이 남기게 되어 기쁘다.
어플 아니면 셀카는 찍지 않는데, 갤럭시 5g 10 일반 카메라로 찍어도 이렇게 잘 나오다니.. 역시 사진 찍어주는 사람이 금손이어야 가능한 일~! 누가 보면 갤럭시 홍보하는 줄 알겠다.. 전혀 그런 거 아니고 어플로 찍은 게 아닌 사진인데도 이렇게 잘 나와서 너무 기쁘다. 히히
즐겁고 재밌는 일 많았던 목포여행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