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도토리편백집 NC청주점
청주 도토리편백집 NC청주점에서 편백찜을 먹었다. NC백화점은 처음 가보았다. 가경터미널 맞은편 메가폴리스 자리에 NC백화점이 생긴 건데 8년 전인가? 블로그 친구한테 가경터미널에 백화점이 들어올 거라는 얘기는 들었었다. 부동산에 관심 많은 친구라 거짓 정보는 아니었는데 내가 주변에 말했을 때 말도 안 된다고 다 쓰러져가는 상권에 왜 백화점이 들어오냐고 했는데 정말로 백화점이 생겼다.
청주 도토리편백집 NC청주점 도토리를 먹여 키운 돼지인가 보다. 이베리코와 일반은 선택할 수 있는데 우리는 이베리코를 선택했다. 이베리코 돼지 편백찜 가격은 1인분에 13,000원이다.
반찬과 쯔유가 나온다.
쯔유소스에 첨가할 수 있는 다양한 재료들이 나온다. 소스 만드는 방법은 테이블마다 안내되어있다
1인 1쯔유라서 레시피는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었다. 베스트인 소스와 넘버3 매운맛으로 결정했다.
청주 도토리편백집 NC청주점 베스트 소스를 만들었다. 무즙 청양고추 마늘 대파가 들어간 베스트 소스이다
가장 기본소스인것같은 맛.. 노멀 하다고 해야 하나
청주 도토리편백집 NC청주점 넘버3 얼큰한 매운맛으로 만든 소스 무즙, 대파, 레몬 2조각, 청양 고주, 홍고추가 들어갔다. 생각보다 청양고추와 홍고추가 아주 많이 맵지 않아 세 번씩 더 넣었다.
청주 도토리편백집 NC청주점 왼쪽은 베스트 소스, 오른쪽은 넘버 3 소스
청주 도토리편백집 NC청주점 소스 만들고 있다 보니 도토리편백찜이 나왔다. 이베리코로 주문했는데 일반도 있었다. 일반은 1인분에 11,000원이었나? 이베리코와 가격차이는 많이 나지 않았던 걸로 기억한다.
청주 도토리편백집 NC청주점 10분 타이머가 울리면 직원분께서 뚜껑을 열어준다. 이베리코로 주문한 편백 찜 2인분이다
청주 도토리편백집 NC청주점 두부와 버섯도 있고 맨 밑에는 숙주가 깔려있고 그 위로 얇게 썰린 대패삼겹살이 올라가져 있다. 10분 쪄냈더니 야들야들 부드러워 보인다
고기가 고루고루 잘 익었는지 확인해주신다. 잘 익은 편백 찜은 처음 아무 소스 없이 숙주와 고기만 먹어보았다. 굉장히 부드러웠다.
베스트 소스에 찍어 먹어봤다. 가장 노멀 한 소스라 딱히 어떤 맛이 강하게 나진 않았다.
넘버3 매운 소스에 찍어먹어 보았다. 매운맛이 아주 많이 강하지 않았다. 베스트 소스와 매운 소스 중 내 취향은 매운 소스이다.
청주 도토리편백집 NC청주점 편백찜을 반정도 먹었을때 살짝 물리기 시작했다. 처음 편백찜을 봤을 땐 양이 너무 적다고 생각이 들긴 했지만 계속 먹다 보면 느끼해진다고 해야 하나. 쪄냈기 때문에 담백함도 있는데 생각보다 기름이 많이 있어 물리고 느끼해진다.
고추냉이는 주문하면 가져다준다. 고추냉이를 베스트 소스와 넘버 3 소스에 반씩 섞었더니 느끼함이 조금 중화가 됐다.
청주 도토리 편백집 NC청주점 한 번쯤은 먹어볼 만한데.. 자주 갈 것 같지는 않다.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나긴 하나 계속 먹다 보면 느끼해지고 물린다. 생각보다 기름이 많다. 오히려 버섯이나 두부 추가 같은 게 있으면 좋았을 것 같다. 두부와 버섯이 담백해서 좋았다. 2인분에 양은 성인 두 명이 먹기에 아주 배부르게 먹을 만큼은 아닌데 음식 특성상 기름으로 물리기 때문에 적당히 맛보기 위해 먹는 게 좋을 것 같다. 이거 먹고 주차장 가서 햄버거 먹었다 ㅋㅋㅋ